MISSHA 미샤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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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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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소비자의 성격을 세분화하면 소비자 욕구를 보다 더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다. 라이프스타일은 개인의 욕구, 동기, 태도, 생각 등의 복합체이다.
② 상품으로부터 얻는 이익(benefit)에 의한 세분화
시장 세분화의 방법 중에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익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하는 방법이 있다 미샤는 소비자들이 화…(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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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HA 미샤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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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미샤의 경우 각각의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화장품 개발과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 제품 용기나 디자인 보다는 내용의 질에 관심을 갖는 합리적인 소비자 등을 통해서 각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에 맞춰 세분화하고 있다 또 소비자 개개인의 성격은 제품을 구매하는데 많은 influence(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화장품의 경우에는 이러한 소비자의 성격에 의해 많은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소비자는 화장품 구입 시에 자신의 연령,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려 하며 자신들의 특징에 따라 자신들이 원하는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 생활양식에 의한 시장의 세분화는 사회계층, 라이프스타일, 개인의 성격 등으로 구분된다 사회계층에 따라 소비자들의 소비행태는 차이가 나타나는데 이에 화장품에 대한 소비도 계층간에 따라 현저히 다르게 나타난다.
미샤는 브랜드별로 아로마 보떼, 미샤 플라워, 미샤 플라워 DSW등으로 나누어 제품을 나누어 소비자 각각의 특성(特性)에 따라 만든다.
MISSHA 미샤 STP분석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소비자 층을 구분하여 타rpt을 정하고 그에 알맞는 물건을 만들고, 판매하는 것을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라고 하는데 이러한 시장 세분화 전략(strategy)은 세우지 않고서는 살아남기 힘든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즉, 이러한 시장 세분화는 각 고객층의 다양한 욕구를 그 특성(特性)에 맞게 만족시키려는 것이다.
① 생활양식에 의한 세분화
생활 패턴에 따른 시장 세분화는 시간과 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업은 이를 재빨리 감지를 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어야 성공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