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20:0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hwp
셋째, 놀이 활동을 활용한다.
다섯째, 연속적인 평가를 계획하여야 한다.
둘째, 자연스러운 環境에서 평가를 고려한다.
[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 , [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영유아 의사소통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hwp( 36 )
[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
![[사회과학]영유아%20의사소통%20-%20영유아%20의사소통능력%20평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20-%20%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EB%8A%A5%EB%A0%A5%20%ED%8F%89%EA%B0%80_hwp_01.gif)
![[사회과학]영유아%20의사소통%20-%20영유아%20의사소통능력%20평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20-%20%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EB%8A%A5%EB%A0%A5%20%ED%8F%89%EA%B0%80_hwp_02.gif)
![[사회과학]영유아%20의사소통%20-%20영유아%20의사소통능력%20평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20-%20%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EB%8A%A5%EB%A0%A5%20%ED%8F%89%EA%B0%80_hwp_03.gif)
![[사회과학]영유아%20의사소통%20-%20영유아%20의사소통능력%20평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20-%20%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EB%8A%A5%EB%A0%A5%20%ED%8F%89%EA%B0%80_hwp_04.gif)
![[사회과학]영유아%20의사소통%20-%20영유아%20의사소통능력%20평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20-%20%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EB%8A%A5%EB%A0%A5%20%ED%8F%89%EA%B0%80_hwp_05.gif)
![[사회과학]영유아%20의사소통%20-%20영유아%20의사소통능력%20평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20-%20%EC%98%81%EC%9C%A0%EC%95%84%20%EC%9D%98%EC%82%AC%EC%86%8C%ED%86%B5%EB%8A%A5%EB%A0%A5%20%ED%8F%89%EA%B0%80_hwp_06.gif)
사회과학,영유아,의사소통,영유아,의사소통능력,평가,인문사회,레포트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
1. 평가의 목적
첫째, 언어 및 의사소통 지체 또는 위험군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가 있는 경우 그 심한 정도를 결정하기 위하여
둘째, 언어 및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 영유아에게 적절한 언어치료 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셋째, 언어치료 후 치료를 통한 change(변화)를 살펴보고 치료 effect를 평가하기 위하여(영유아와 가족의 change(변화) 평가)
넷째, 영유아의 발달을 예측하기 위하여
2. 영유아의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 지체 위험 요인
1) 環境적 위험 요인(environmental risk factors)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10대 출산
학대 및 방치
법적 보호자의 부재
대리 또는 보호양육 環境
필수적인 양육기능을 일관성 있게 수행하지 못하는 부모
가정에서의 학대 및 폭력
이민 또는 무주택 가정
가족들의 독극물 등에 대한 노출
2) 생물학적 위험 요인(biological risk factors)
난산이나 기계에 의존하는 출산
발달지체와 관련된 질병
약물 노출
발달지체와 관련된 임산모의 만성적 질병
과거 또는 현재 신생아집중치료실(NICU) 입원
출생 시 저체중(1,000-2,5000g)
발달상의 진보를 방해하는 요소들
3) 형성된 위험 요인(established risk factors)
선천적/유전학적 장애
신경학적 비정상
비정상적인 발달장애
출생 시 1,000g 이하의 극도의 저체중
인지, 신체/운동 기능, 말과 언어, 심리사회적, 또는 자조기술에 있어서의 지체
3. 평가 시 고려점
첫째, 평가 시에 가족을 포함하여야 한다.
4. 영…(생략(省略))
순서
[사회과학]영유아 의사소통 - 영유아 의사소통능력 평가
다.
넷째, 여러 전문가들과 협력적으로 평가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