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자동차 지입제 문제가되는점 과 효율화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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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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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입차주 소유 차량의 소속은 운송회사로 되어 있고, 계약을 해지하면 자가용으로 전환되는 불이익으로 차주의 지위가 안정적이지 못하므로, 운송회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지입차주와 운송회사와의 불공정 계약관행이 상존하고, 이에 대한 분쟁조절 절차도 취약한 실정이다.
지입차주의 경우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상 운송업체와 경영 위·수탁 관계를 맺고 있어 노동관계법상 근로자가 아닌 사업자로 취급된다된다. Ⅰ. 지입제의 現況(현황)
1) 지입제의 정의(定義)
2) 임금산정방식의 형태
3) 지입제의 역싸적 배경
4) 지입제의 도입과 확대요인
5) 화물자동차운수업의 現況(현황)
Ⅱ. 지입제의 문제발생 요인과 효율화 대안
1) 지입제의 문제발생 요인
2) 지입제에 대한 효율화 대안
Ⅲ. 맺음말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은 타인의 수요에 응하여 유상으로 화물운송계약을 중개·대리하거나 화물자동차 운송 사업을 경영하는 자의 화물운송수단을 이용하여 자기의 명의와 계산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사업을 말한다.
⑤ 지입제 위주의 경영체계
일반화물자동차운송업에 등록된 대다수 차량은 현재 지입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화물노동자 가운데 직영노동자는 10% 정도, 위·수탁 노동자/차주가 20% 정도이고 지입노동자/차주가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지입제로 운영되고 있는 일반화물차는 국내 총 17만3,000대 중에서 약 15만대로 90% 정도이다. 현재 우리나라 화물운수분야는 운송업체수보다 더 많은 주선업체수가 존재하고 있다 …(省略)
지입제의 정의와 역사적 배경 및 지입제의 도입과 확대요인, 임금산정방식의 형태와 화물자동차운수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지입제의 문제발생 요인과 효율화 방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Ⅱ. 지입제의 문제발생 요인과 효율화 대안
1) 지입제의 문제발생 요인
① 지입차주와 운송회사와의 불공정계약관행이 대다수이다. , 화물자동차 지입제 문제점과 효율화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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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입제의 定義(정이)와 歷史적 배경 및 지입제의 도입과 확대요인, 임금산정방식의 형태와 화물자동차운수업의 실태을 살펴보고, 지입제의 문제발생 요인과 효율화 plan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아래 <표-4>은 화물자동차운송주선업체수의 alteration(변화) 를 나타낸다.
설명






다.
② 화물자동차운송주선업의 비대화
지입제 위주의 화물운송체제에서 사실상 개별사업자인 지입차주는 물량확보 서비스가 필요하게 된다된다. 또, 장기어음결제 등 각종 불공정관행에 대처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화주가 지입차주를 통해 물량을 공급해 주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지입차주의 물량확보를 위한 화물운송주선의 당위성 증가로 인해 주선업체수는 급격한 증가를 보였다. 지입제 위주의 화물운송체제에서 사실상 개별사업자인 지입차주는 물량확보 서비스가 필요하므로 개별화물 물량확보를 위한 화물운송주선의 필요로 화물운선주선업체가 대폭 증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