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의 특성화와 마케팅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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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공연장의 특성화와 마케팅 strategy
1.서론
2.공연장의 特性화 책략
3.공연장의 marketing 책략
4.정동극장의 사례(instance)
5.結論(결론)
3. 공연장의 marketing 책략
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한 조직적 노력이다. 따라서, 이러한 예술공연 marketing 은 단순한 이윤추가가 아니며 marketing 을 대중의 취향에 무差別적으로 영입하는 것도 더더욱 아닐것이다.
② 제품
이 제품의 둘레는 여러가지 개념(槪念)들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자체부터 브랜드명, 물리적인
環境인 시설 및 프로그램(program]) 등이 있다
③ 가격
가격은 제공자가 관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부여되는 교환가치이다.공연장의특성화와마케팅전략_0909 , 공연장의 특성화와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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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보다 많은 관객에게 예술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벌여 예술의 보급과 관객의 증대를 꾀하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분야의 marketing 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구체적인 目標(목표)를 수립한 다음,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책략 모색
상황분석, 소비자의 의사결정과 정보원에 대한 분석
소비자의 特性 파악, 시장세분화, 제품 및 서비스, 가격, 커뮤니케이션•분배 등
marketing 믹스의 구성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수립된 계획은 실행 후 평가되어 수정 보완
(1) marketing 의 特性
① 소비자
소비자의 유형, 소비자의 의사 결정 과정, 만족도, 구매력, 정보원 등의 파악은 소비자분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이다. 가격결정은 수요, 경쟁력, 주변環境, 예술조직의 목적, 제작비 등 여러 복합적…(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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