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미술교육 - 창의적 미술활동 계획안[목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20:20
본문
Download : 장애아 미술교육 - 창의적 미술활동.hwp
1. 가위의 사용이 어려운 학생에게는 꽃잎의 개수를 줄여주거나 미리 준비한 꽃잎을 먼저 색칠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므로 아동들이 많이 접해보지 못하는 철사와 지끈을 활용하여 자연물인 ‘야자수’의 조형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활동을 계획하였다.
다. 그러므로 아동들이 많이 접해보지 못하는 철사와 지끈을 활용하여 자연물인 ‘야자수’의 조형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활동을 계획하였다. 본 교수활동의 목표는 자연환경에서 조형의 요소를 찾아보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크기가 다른 동일한 패턴을 이어 붙여 하나의 완성된 조형을 만들어 보는 것을 주제로 한다.
본 활동의 goal(목표) 는 동일한 패턴의 반복을 통하여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만들 내는 것이다. 또한 꽃잎의 다양한 형태를 살펴보고 스스로 선택한 꽃잎의 모양을 본떠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독특한 나만의 겹꽃을 만드는 경험을 가질 수 있다아
설명
장애아 미술교육 - 창의적 미술활동 계획안[목록]





미술 활동에 있어서 자연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은 아동의 미적 체험과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영역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장애아 미술교육,창의적 미술활동 계획안,미술교육
미술 활동에 있어서 자연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은 아동의 미적 체험과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영역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생활품을 이용하여 직접 꾸미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나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기회를 갖는다. 본 교수활동의 목표(goal)는 자연환경에서 조형의 요소를 찾아보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교실에서 흔히 사용하는 실내화를 이용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는다. 다양한 색감의 색 모래와 지난 시간에 제작한 겹꽃을 이용해 실내화를 꾸며보고 직접 사용할 수 있다아
Download : 장애아 미술교육 - 창의적 미술활동.hwp( 25 )
순서
2. 물감 사용이 어려운 학생은 유성사인펜이나 색연필을 사용하도록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