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定義(정이) 수준에 따른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13:19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hwp
첫째의 `공약된 goal(목표) 로서의 교육과정`이란, 말하자면 의도된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定義(정이)수준에따른분류


교육과定義(정이) 수준에 따른 분류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에 대한 레포트입니다교육과정의수준에따른분류 ,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다. 즉, 오늘날의 교육과정 정의(定義) 에는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정의(定義) 이 혼재해 있다 또한 교육과정 운영 실제를 보아도 문서와 경험의 두 형태가 모두 교육과정의(定義) 정의(定義) 속에 포함되어 있다 이 점이 오늘날 교육과정의(定義) 정의(定義) 이 분명치 않은 이유이며, 사람에 따라 교육과정의(定義) 정의(定義)가 다른 이유이다. 여기에서 문제되는 것은 이러한 정의(定義) 들을 어떻게 요약하여 하나의 정의(定義) 모형으로 정립시키느냐 하는 것이다.
순서
Download : 교육과정의 수준에 따른 분류.hwp( 44 )
교육과定義(정이) 수준에 따른 분류
1)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교육과정
2) 교사수준의 교육과정
3) 학생수준의 교육과정
bibliography
오늘날의 교육과정의(定義) 정의(定義) 은 단일정의(定義) 이 아니라 복합정의(定義) 이다.
김호권은 교육과정 정의(定義) 요약를 세 가지 수준에서 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