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사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7:40
본문
Download : 모토로라 사업분석.hwp
모토로라사업分析
모토로라사업분석 , 모토로라 사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모토로라 사업분석.hwp( 51 )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모토로라 사업分析
모토로라 선정이유
모토로라 現況(현황)
모토로라의 사업전략(strategy)
개인통신사업부의 사업전략(strategy)
우선 이 모바일 폰이란 아이템을 선정 하게 된 이유는 우리의 일상에 가장 많이 연관이 있고 꾸준하게 발전을 해온,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그리고 첨단 산업의 일부인 통신 산업을 이번 아이템으로 선정하기로 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휴대용 전화기를 선정하였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기술력이나 디자인 등의 경쟁력이 다른 기업보다 뒤쳐지게 되면 약육강식의 원리가 존재하는 시장 원리에 의해서 조금씩 사라지게 되었다. 대기업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소규모의 기업들도 이동통신 시장에 진입하기 처음 했으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더욱 진보된 기술의 개발과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처음 하였다.
현대인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에 하나인 휴대 전화기는 최근 모바일 사회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하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이동통신의 발달은 여러 기업들을 이동전화 시장으로 뛰어들게 하였다.
이 회사들 중에서도 모토로라를 선정 하게 된 이유는 우리에게 모토로라는 이동통신 단말기로 매우 잘 알려져 있으며 그래서 다른 회사들보다도 더욱더 이해가 쉬울거라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또한 규모도 다른 회사들에 비해 크다고 생각해서이다.
1959년 `갤빈`이 죽고 그의 아들 `로버트 W. 갈빈`이 회장이 된 후부터는 전자기술 쪽에 초점을…(drop)
레포트/경영경제
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LG전자, SK텔레콤, 한화 정보통신, 현대 큐리텔, 텔슨, 어필 등의 이동전화기 제조회사가 늘어났으며 국외에서는 에릭슨, 노키아, 모토롤라, 지멘스 등의 회사가 이동전화기 제조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글로벌 기업인 모토롤라에 관련되어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모토롤라(Motorola)`는 미국의 전기기기 제조업체로서 1928년 `폴 V. 갈빈(Paul V. Galvin)`이 시카고에서 `갈빈매뉴팩처링(Galvin Manufacturing Corporation)`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여 처음에는 카오디오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회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