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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assignment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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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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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론

Ⅱ. 본 론(열린교육체제)

1. 국가 수준의 lifelong education 중장기 마스터플랜의 작성
2. lifelong education 여건 선진화와 경쟁력 강화
3. lifelong education 시설의 전文化와 현대화
4. lifelong education 기관간 교육자원 활용 및 네트웍 구축
5. lifelong education 전문인력 확보와 자원봉사인력 활용 극대화
6. 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의 특화와 다양화
7. 인력자원 개발형 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 개발
8. 정보화 대비 lifelong education 의 강화
9. lifelong education 평가 인정체제 구축
10. lifelong education 의 비전과 발전방향
11. lifelong education 체제구축
12. lifelong education 체제구축을 위한 과제課題

Ⅲ. 結論(결론)(우리 나라 lifelong education 의 展望(전망) 과 과제課題)

21 세기(世紀) 를 지향하는 평생학습체제의 비전으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려진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 의 건설이 요구된다된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나는 ‘열린학습체제’를 지향한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수요자 중심의 학습체제’를 구축하고자 한다는 것이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즉, 열린학습체제는 평생학습을 통해 교육시기, 교육장소, 교육대상, 교육담당자,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다양성과 개방성, 상대성을 전제로 어떠한 방식으로나 자유롭게 배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셋째, lifelong education 사자격제도 활성화 등을 통한 lifelong education 담당자의 능력향상과 전문성 제고를 통해 lifelong education 의 질을 높이고, 지식정보사회를 대비한 초고속정보통신망 확충을 통한 교육정보화 기반구축으로 학술 및 연구정보제공과 다양한 형태의 원격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lifelong education 의 기본정책이 필요하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과제와 전망인문사회레포트 ,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assignment와 전망

평생학습사회의 goal(목표) 로서 열린학습체제와 열린교육체제에 대한 관념과 우리 나라 평생교육의 전망과 assignment에 대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둘째, …(ski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평생학습사회의 목표로서 열린학습체제와 열린교육체제에 대한 개념과 우리 나라 평생교육의 전망과 과제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
다.

Ⅱ. 본 론

‘열린교육체제’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lifelong education 체제를 의미하며, 모든 국민이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복지국가의 건설을 지향하는 것을 의미한다.
첫째, 교육시기의 열림으로써 평생을 통하여 원할 때는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음을 의미한다. 여기서 “열린교육체제”를 제 1 차 교육개혁대책에서 여섯 가지의 열림으로 설명(說明)한다. 이는 평생학습사회의 目標(목표)를 크게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한다는 것이다.
지식기반시회에서는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남보다 먼저 개발해 낼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신지식인, 즉 신인간자원을 원하고 있다
첫째, 교육의 틀을 21 세기(世紀) 형 평생학습체제로 바꾸어야 된다된다.
둘째, 학교와 일터를 오가며 평생에 걸쳐 교육받는 직업교육체제로 전환되어야 한다. 즉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교육사회·평생학습사회’를 건설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문제해결학습, 개별화 학습을 통한 창의적 인간·가치적 인간·도덕적 인간을 키워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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