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事例]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1:23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doc
이로써 전통적인 가족기업 루이뷔통은 비로소 전문경영인이 근대적인 조직과 strategy을 갖고 경영하는 현대기업으로 바뀌기 스타트한다. 루이 뷔통의 제품은 우선 물건이 좋다. 그러면 이 회사가 설립후 120년만에 탈바꿈하게 된 배경은 무었인가 루이 뷔통은 원래 이 회사설립자의 이름이다. 그는 이 기술을 무기로 회사를 세운 이후 튼튼하면서도 우아한 여행용트렁크를 생산하여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각국의 상류사회를 매료시켜왔다. 꼼꼼한 틀바느질하며, 비싼 가죽, 시간이 갈수록 더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좀더 정확히 말하면, 지주회사는 루이뷔통이라는 상표와 회사의 철학을 지키기 위해 뷔통집안에서 경영하기로 하고, 제조부문과 판매부문을 관장하는 자회사는 주식회사로 만들되 전문경영인이 맡아서 운영하도록 하였다. 그러다가 1977년 그 때까지의 경영strategy과 조직을 근본부터 바꾸는 큰 변혁이 일어난다.[국내기업 마케팅事例]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
국내기업,마케팅사례,루,뷔통,프랑스,유명,핸드백,기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doc( 27 )
[국내기업 마케팅事例]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루이%20뷔통(프랑스의%20유명%20핸드백%20기업)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B%A3%A8%EC%9D%B4%20%EB%B7%94%ED%86%B5(%ED%94%84%EB%9E%91%EC%8A%A4%EC%9D%98%20%EC%9C%A0%EB%AA%85%20%ED%95%B8%EB%93%9C%EB%B0%B1%20%EA%B8%B0%EC%97%85)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루이%20뷔통(프랑스의%20유명%20핸드백%20기업)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B%A3%A8%EC%9D%B4%20%EB%B7%94%ED%86%B5(%ED%94%84%EB%9E%91%EC%8A%A4%EC%9D%98%20%EC%9C%A0%EB%AA%85%20%ED%95%B8%EB%93%9C%EB%B0%B1%20%EA%B8%B0%EC%97%85)_doc_02.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루이%20뷔통(프랑스의%20유명%20핸드백%20기업)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B%A3%A8%EC%9D%B4%20%EB%B7%94%ED%86%B5(%ED%94%84%EB%9E%91%EC%8A%A4%EC%9D%98%20%EC%9C%A0%EB%AA%85%20%ED%95%B8%EB%93%9C%EB%B0%B1%20%EA%B8%B0%EC%97%85)_doc_03.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루이%20뷔통(프랑스의%20유명%20핸드백%20기업)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B%A3%A8%EC%9D%B4%20%EB%B7%94%ED%86%B5(%ED%94%84%EB%9E%91%EC%8A%A4%EC%9D%98%20%EC%9C%A0%EB%AA%85%20%ED%95%B8%EB%93%9C%EB%B0%B1%20%EA%B8%B0%EC%97%85)_doc_04.gif)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루이 뷔통(프랑스의 유명 핸드백 기업)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루 뷔통 프랑스 유명 핸드백 기업
순서
설명
instance(사례)2) 전통과 혁신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루이뷔통
루이 뷔통(Louis Vuitton), 여행을 좋아하거나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치고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파리에 본점이 있는 이 회사는 여행용트렁크부터 핸드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방제품은 취급하는 세계적인 고급가방전문회사이다.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이름난 이 회사는 1854년에 설립되었으며, 그 후 1977년까지 전형적인 가족기업으로 운영되어 왔다. 또 뷔통집안과 인척관계에 있기는 하지만 전문 경영인출신이라고 할 수 있는 앙리 라까이에씨가 사장으로 취임한다. 그는 14살에 집을 나가 파리에서 생활하면서 갖은 고생 끝에 트렁크제조기술을 몸에 익힌다. 그 때까지 루이 뷔통은 직영점이 두 개 밖에 없었으며, 직영점 이외의 유통경로에서 이루어지는 판매는 대부분 대리점계약을 맺은 업체에게 그냥 맡기다시피 하였다. 먼저 조직면에서는 지주회사인 루이 뷔통 S.A.가 설립되고 그 밑에 제조부문과 파리와 니스의 두 직영점을 관리하는 판매부분이 설치된다 즉 제조와 판매를 통합하는 이른바 수직통합strategy을 채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