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의 인지발달 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2:21
본문
Download :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hwp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理論)의 기본견해와 특징 교육적 적용에 관해 알아보고 비판한 data(자료)입니다.
㉱ 가역성이 결여되어 사고의 체계성과 논리성 부족
- P…(생략(省略))
Piaget의인지발달이론(理論)
Download :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hwp( 50 )
,인문사회,레포트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理論)
순서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의 기본견해와 특징 교육적 적용에 관해 알아보고 비판한 자료입니다.Piaget의인지발달이론 ,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다.
따라서 염소는 암소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1) Piaget의 인지발달 theory
① Piaget의 기본견해
② 인지발달 단계의 특징
③ 위계화
④ 인지발달의 기재
⑤ 인지발달단계
⑥ Piaget theory 의 교육적 적용
⑦ Piaget theory 의 비판
㉡ 전조작기(2~7세)
- 유아기 이후에 대한 Piaget의 연구는 주로 조작에 대한 발달을 이룸.
- 조작 : 아동이 세계에 대한 행위를 하는 일반적 양식을 지칭(=논리적사고)
- 전정의(定義) 적 단계(2~4세) : 비논리적 정의(定義) 을 사용하는 단계
: 내적표상을 상징이나 기호로 표현하는 상징적 기능이 주로 발달하는 시기
전정의(定義) - 불완전하고 비논리적인 정의(定義) 을 사용함을 의미
㉮ 내적표상이 가능 - 가상놀이, 그림, 언어 등을 사용함.
㉯ 變化(변화)적 추리 - 특수사례(instance)에서 특수사례(instance)로 진행하는 추리형태로 논리적인 오류포함
ex) 암소는 우유를 생산한다
염소도 우유를 생산한다.
㉰ 물활론 - 생명이 없는 대상에 생명과 감정을 부여하는 비논리적 사고
ex) 태양은 빛을 내므로 살아있고, 산은 움직이지 않으므로 죽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