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5:32
본문
Download : HBR.pptx
따라서 경쟁사가 대응하지 않을 가능성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
_SLIDE_5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1. 경쟁사가 대응할 것인가]
경쟁사가 당신의 행보를 인지할 것인가
NO!!
대부분의 기업은 불완전한 자료(data)에 의존해 시장 change(변화)를 파악한다.
_SLIDE_4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1. 경쟁사가 대응할 것인가]
경쟁사 analysis에 있어 경쟁사가 전혀 대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여 자사의 전략(strategy)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음
`요인`
경쟁사가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을 것이라 예상하여 자신이 실패의 주범으로 몰리는 일을 두려워함.
모의 전쟁 시뮬레이션의 경우 경쟁사의 대응적 행보를 예측해야 유능하고 적극적인 직원으로 인식되어진다.
경쟁사의 여러 사업 부문에 부분적인 effect(영향) 을 미친다면 커다란 위협으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다아
경쟁사가 위협을 느낄 것인가
NO!!
경쟁사의 기존 goal(목표) 달성이 가능하다면 안심하여 큰 위협으로 느끼지 않을 수 있다아
경쟁사의 발표된 goal(목표) 치나 goal(목표) 예측치를 활용함으로써 경쟁사의 반응을 파악 할 수 있다아
…(drop)






HBR,기타,레포트
설명
HBR
HBR , HBR기타레포트 , HBR
다.
순서
레포트/기타
Download : HBR.pptx( 15 )
HBR
_SLIDE_1_
Coyne & Horn(2009), `Predicting Your Competitor’s Reaction”
_SLIDE_2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경쟁사의 대응을 전략(strategy)적 의사결정에 반영해야 한다
경쟁사의 대응을 전략(strategy)적 의사결정에 반영한 비율 10%미만
괴리
요인 게임이론(理論)의 비현실성
게임이론(理論)의 기본 원칙을 가정함.
경쟁사가 다수이며 대안이 여럿일 때 예측하기 힘듦.
완전히 자의적 analysis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음.
[결점]
_SLIDE_3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해결책]
모든 경우의 수를 analysis하지 않고, 3가지 순차적인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위 단순한 과정이 가능한 이유`
대부분 경쟁사가 기초적인 analysis법을 사용한다.
경쟁사가 움직임에 대한 대응책을 결정할 때 예측 가능한 패턴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