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나라의 도자기의 歷史(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6:45
본문
Download : 각나라의 도자기의 역사.hwp
단색유약이나 다채(多彩) 유약이 입혀진 항아리·주전자·주발·잔(盞)·접시 같은 그릇들은 그 장식에서 이국적인 요소를 보여줄 뿐 아니라 외국 금속용기의 형태를 토대로 한 것도 있어 주목된다된다. 6조시대(六朝時代)에는 태토의 질이 점차 향상되고 유약도 장석유약에 가깝게 발전하여 질적으로 청자에 한 발 다가서고 초보적인 백자가 제작되기 스타트했다. 즉 한대에는 시유된 경질도기의 전통이 확립되고 북쪽의 저장[浙江]이 주요 제작지로 부상했다. 형태는 신정(神亭:뼈항아리[骨壺]의 일종으로 윗부분에 인물이나 누각을 얹어 장식한 것)이나 농장에서부터 단순한 돼지우리, 조리용기, 남녀와 동물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청색·녹색·갈색·황색·오렌지색을 섞어 채색한 당삼채는 껴묻거리[副葬品]인 도용(陶俑)과 실용기로 구분된다된다. 도용들은 생동감과 위엄이 넘치면서도 개개의 특징들이 잘 나타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당삼채가 사라지는 756년 안녹산의 난 직전의 것들이 가장 묵중하고 건강하게 표현되었다. 또한 BC 1400년에 백도(白陶)라는 혁신적인 토기가 제작되었는데 그 기형과 장식은 당시에 유행했던 의식용 청동기와 매우 유사하다. 당대에는 반투명한 자기가 제작되고 8세기 전반에는 매우 화려한 당삼채(唐三彩)가 다량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색상이 다른 2가지 태토를 자유롭게 또는 규칙적으로 혼합한 연리문(練理紋) 도자기도 나타난다.
설명
최초의 china도자기는 신석기시대에 허난 성[河南省]과 간쑤 성[甘肅省]에서 발견된 채색된 토기로서 연마된 표면은 흑색·적색·적갈색·갈색으로 기하학...
각나라의 도자기의 歷史(역사)
최초의 중국(中國)도자기는 신석기시대에 허난 성[河南省]과 간쑤 성[甘肅省]에서 발견된 채색된 토기로서 연마된 표면은 흑색·적색·적갈색·갈색으로 기하학적 무늬가 장식되어 있따 직경이 넓은 발이 가장 보편적인 것이며 그외에 다리가 3개 달린 큰 솥 모양의 정(鼎), 소젖통 모양의 다리가 달린 가()와 역(), 길고 넓은 대(臺)가 놓여 있는 두(豆)가 있는데 이러한 조형은 청동기의 effect(영향) 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유약은 주대(周代) 후기에 처음 나타나 한대(漢代)에 그 질이 현저히 향상되었다.
송대(宋代:960~1297)의 여러 도요지에서는 장석질 유약으로써 세련되고 단…(To be continued )
최초의 중국도자기는 신석기시대에 허난 성[河南省]과 간쑤 성[甘肅省]에서 발견된 채색된 토기로서 연마된 표면은 흑색·적색·적갈색·갈색으로 기하학... , 각나라의 도자기의 역사기타레포트 ,






순서
레포트/기타
Download : 각나라의 도자기의 역사.hwp( 76 )
,기타,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