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의 project와 성장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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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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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P대비 수송비의 비율은 1991년 6%에서 96년 7.5%로 2001년 8.2%등으로 해마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아
이와 같이 수송비는 전체기업 물류비중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수송비의 절감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수송시스템의 구축이 필수 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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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의 과제와 발전전략에 관해 분석한글입니다.
5)세계 500대 글로벌기업이 많아야 한다. 이는 일본의 9.59%, 미국 의 9.5%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한국경제의과제와성장전략 , 한국경제의 과제와 성장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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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의 project와 성장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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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한국경제의 처리해야할문제
1)고비용과 저효율성 문제
2)만성적 국제수지적자 문제
3)government 의 특혜적 지원상의 문제
4)한국기업 경영상의 문제
5)한국경제 과학기술의 drawback(걸점)
6)줄어드는 외국인 직접투자의 문제
7)21世紀 자율적인 여러 현안의 문제
Ⅱ. 한국경제의 발전전술
1)경제의 민주화 문제
2)산업의 물류
3)국민의식의 개혁
4)더 폭 넓은 개방이 있어야 한다.
한국경제의project와성장戰略
설명
다. 또 도로화물 수송비가 전체 물류비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63.5%로 일본 (57.9%), 미국(50.9%)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6)21世紀 지식정보산업의 전술적 선택
Ⅰ. 한국 경제의 처리해야할문제
1) 고비용과 저효율성 문제
(1) 고비용 문제
①물가문제 : 인플레이션(inflation)을 의미
②임금문제
· 과거 고도경제성장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분배면에서 소회되었던 근로자 측의 분재 욕구 가 분출 → 임금상승률이 생산성 증가율을 상회함
· 임금은 1987~1994년 기간 동안에 연mean(평균) 15.4%씩 증가하였으나 같은 기간동안 노동생 산성 증가율은 10.0%씩 증가
③물류비용문제 : 제1-이윤의 원천, 제2-원천의 판매, 제3-원천으로서 물류가 새로이 강조!
· 피터 드러커(P. Drucker) -「경제의 암흑대륙」
⇒ 물류부분 「비용절감을 위한 마지막 도전영역」
『 우리나라 물류비는 지난 10년간 물동량이 연mean(평균) 11.5% 증가하여 경제성장률 8%를 크 게 앞서 나가고 있는데 반하여 교통기반시설 등 물류 관련 사회간접자본이 제때에 확충 되지 못했고 사회전반에 걸쳐 물류비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아 2000년의 물류비 66조7천억 원보다 1.1%증가한 2001년 한 해 동안 쓰여진 물류비용은 GDP($4,222억)의 12.4%에 해당하는 67조5천억 원 정도이다. 』
『 수송비의 경우 1991년 12조8천70억원에서 2001년 44조9천10억원으로 연 mean(평균) 13.3% 씩 증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