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경쟁전략(strategy)] 본원적 경쟁전략(strategy)(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strategy), 차별화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1:19
본문
Download : [본원적경쟁전략] 본원적 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 차별화전략, 초점집중전략).hwp
따라서 자신의 경쟁지위를 효과(效果)적으로 설정한 기업은 매력적이지 못한 산업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아 특정기업이 경쟁우위를 지속시킬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 mean or average(평균) 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한 기업은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은 강점과 약점을 갖게 마련이지만, 기본적으로 경쟁우위에는 저원가와 差別(차별) 화라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아 경쟁우위의 두 가지 측면을 경쟁범위와 연계시키면 아래의 그림에 나타낸 바와 같이 원가주도, 差別(차별) 화, 초점집중이라는 기본戰略이 나온다.
(2) 원가주도(cost leadership) 戰略
자신이 속한 산업 내에서 가장 저렴한 상품(제품 서비스)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이 추구하는 戰略이다.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한다면 자신이 추구하는 경쟁우위의 형태와 그 대상이 되는 사업 영역을 먼저 결정해야 한다. 원가주도戰略과 差別(차별) 화戰略은 산업의 광범위한 영역에서 경쟁우위를 추구하는 반면 초점집중戰略은 세분화된 일부 영역에서 원가주도 또는 差別(차별) 화를 추구한다. 따라서 자신의 경쟁지위를 효과(效果)적으로 설정한 기업은 매력적이지 못한 산업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아 특정기업이 경쟁우위를 지속시킬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 mean or average(평균) 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한 기업은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은 강점과 약점을 갖게 마련이지만, 기본적으로 경쟁우위에는 저원가와 差別(차별) 화라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아 경쟁우위의 두 가지...
[본원적경쟁戰略] 본원적 경쟁戰略(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戰略, 差別(차별) 화戰略, 초점집중戰略)
목차
본원적 경쟁戰略
Ⅰ. 경쟁우위의 원천
Ⅱ. 원가주도 戰略
Ⅲ. 差別(차별) 화 戰略
Ⅳ. 초점집중 戰略
본원적 경쟁戰略
(1) 경쟁우위의 원천
산업자체의 매력도와 더불어 경쟁戰略의 point이 되는 또 하나의 문제는 특정산업 내에서 기업이 차지하는 상대적 지위이다.
본원적 경쟁戰略의 3가지 유형
이 3가지 본원적 戰略은 기본적으로 경쟁우위의 원천을 달리 한다. 산업 내에서 어떤 기업이 확보하고 있는 상대적 지위는 그 기업이 산업의 mean or average(평균) 치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를 좌우한다. 경쟁우위의 확보가 戰略적 목표(goal)가 되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이 본원적 戰略의 point定義(정이) 이다.
Download : [본원적경쟁전략] 본원적 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 차별화전략, 초점집중전략).hwp( 90 )
순서
설명
[본원적경쟁전략(strategy)] 본원적 경쟁전략(strategy)(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strategy), 차별화전략(strategy), 초점집중전략(strategy))
레포트/인문사회
[본원적경쟁전략] 본원적 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 차별화전략, 초점집중전략) , [본원적경쟁전략] 본원적 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 차별화전략, 초점집중전략)인문사회레포트 , 본원적경쟁전략 본원적 경쟁전략 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 차별화전략 초점집중전략
![[본원적경쟁전략]%20본원적%20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20원가주도전략,%20차별화전략,%20초점집중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8%EC%9B%90%EC%A0%81%EA%B2%BD%EC%9F%81%EC%A0%84%EB%9E%B5%5D%20%EB%B3%B8%EC%9B%90%EC%A0%81%20%EA%B2%BD%EC%9F%81%EC%A0%84%EB%9E%B5(%EA%B2%BD%EC%9F%81%EC%9A%B0%EC%9C%84%EC%9B%90%EC%B2%9C,%20%EC%9B%90%EA%B0%80%EC%A3%BC%EB%8F%84%EC%A0%84%EB%9E%B5,%20%EC%B0%A8%EB%B3%84%ED%99%94%EC%A0%84%EB%9E%B5,%20%EC%B4%88%EC%A0%90%EC%A7%91%EC%A4%91%EC%A0%84%EB%9E%B5)_hwp_01.gif)
![[본원적경쟁전략]%20본원적%20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20원가주도전략,%20차별화전략,%20초점집중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8%EC%9B%90%EC%A0%81%EA%B2%BD%EC%9F%81%EC%A0%84%EB%9E%B5%5D%20%EB%B3%B8%EC%9B%90%EC%A0%81%20%EA%B2%BD%EC%9F%81%EC%A0%84%EB%9E%B5(%EA%B2%BD%EC%9F%81%EC%9A%B0%EC%9C%84%EC%9B%90%EC%B2%9C,%20%EC%9B%90%EA%B0%80%EC%A3%BC%EB%8F%84%EC%A0%84%EB%9E%B5,%20%EC%B0%A8%EB%B3%84%ED%99%94%EC%A0%84%EB%9E%B5,%20%EC%B4%88%EC%A0%90%EC%A7%91%EC%A4%91%EC%A0%84%EB%9E%B5)_hwp_02.gif)
![[본원적경쟁전략]%20본원적%20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20원가주도전략,%20차별화전략,%20초점집중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8%EC%9B%90%EC%A0%81%EA%B2%BD%EC%9F%81%EC%A0%84%EB%9E%B5%5D%20%EB%B3%B8%EC%9B%90%EC%A0%81%20%EA%B2%BD%EC%9F%81%EC%A0%84%EB%9E%B5(%EA%B2%BD%EC%9F%81%EC%9A%B0%EC%9C%84%EC%9B%90%EC%B2%9C,%20%EC%9B%90%EA%B0%80%EC%A3%BC%EB%8F%84%EC%A0%84%EB%9E%B5,%20%EC%B0%A8%EB%B3%84%ED%99%94%EC%A0%84%EB%9E%B5,%20%EC%B4%88%EC%A0%90%EC%A7%91%EC%A4%91%EC%A0%84%EB%9E%B5)_hwp_03.gif)
![[본원적경쟁전략]%20본원적%20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20원가주도전략,%20차별화전략,%20초점집중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3%B8%EC%9B%90%EC%A0%81%EA%B2%BD%EC%9F%81%EC%A0%84%EB%9E%B5%5D%20%EB%B3%B8%EC%9B%90%EC%A0%81%20%EA%B2%BD%EC%9F%81%EC%A0%84%EB%9E%B5(%EA%B2%BD%EC%9F%81%EC%9A%B0%EC%9C%84%EC%9B%90%EC%B2%9C,%20%EC%9B%90%EA%B0%80%EC%A3%BC%EB%8F%84%EC%A0%84%EB%9E%B5,%20%EC%B0%A8%EB%B3%84%ED%99%94%EC%A0%84%EB%9E%B5,%20%EC%B4%88%EC%A0%90%EC%A7%91%EC%A4%91%EC%A0%84%EB%9E%B5)_hwp_04.gif)
[본원적경쟁戰略] 본원적 경쟁戰略(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戰略, 差別(차별) 화戰略, 초점집중戰略)
목차
본원적 경쟁戰略
Ⅰ. 경쟁우위의 원천
Ⅱ. 원가주도 戰略
Ⅲ. 差別(차별) 화 戰略
Ⅳ. 초점집중 戰略
본원적 경쟁戰略
(1) 경쟁우위의 원천
산업자체의 매력도와 더불어 경쟁戰略의 point이 되는 또 하나의 문제는 특정산업 내에서 기업이 차지하는 상대적 지위이다. 모든 고객에게 모든 것을 만족시키려는 생각은 어떠한 분야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위험이 높다.…(skip)
본원적경쟁전략,본원적,경쟁전략,경쟁우위원천,원가주도전략,차별화전략,초점집중전략,인문사회,레포트
[본원적경쟁전략(strategy)] 본원적 경쟁전략(strategy)(경쟁우위원천, 원가주도전략(strategy), 차별화전략(strategy), 초점집중전략(strategy))
다. 산업 내에서 어떤 기업이 확보하고 있는 상대적 지위는 그 기업이 산업의 mean or average(평균) 치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를 좌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