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4:22
본문
Download :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여러 가지 식당을 創業하여 실패도 맛보고, 성공도 맛 본 오진권씨이기에 그래서 식당 創業은 절대 하지 말라…(생략(省略))





다.
서론
외식인 오진권은 낯설게 느껴질 지도 모른다. 1971년 굶지 않고 밥을 먹을 수 있는 군대에 지원했고, 사병 식당을 맡아 일하게 되며 식당 경영의 꿈을 현실화하게 된다
안양의 오상사로 불리며 식당경영으로 승승장구하기도 하고, 쓰라린 실패의 경험을 맛보기도 했다. 흔히들 식당 創業은 성공하기가 쉽고 일하는 것도 쉽게 생각한다. 마침내 오 대표는 1980년대 중반 작은 보쌈집으로 처음 하여 외식업계에 혁명을 일으켜 가장 성공한 한식 프랜차이즈 업체로 인정받았다.
1951년 서울 태생인 오진권 대표는 초등학교 1학년 때 아버지가 영화제작에 투자했다 실패하면서 인생의 곡절을 겪게 된다 어머니와 5남매는 하루아침에 거리로 내몰릴 형편이 되어 굶기를 밥 먹듯이 하게 된다 그 때 언제든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차리는 꿈을 갖게 되었다. 책을 읽다보면 그의 식당 영영의 드라마가 눈앞에 펼쳐진다. 우리가 이 책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친근한 놀부보쌈의 창시자인 오진권씨도 친근한 인물로 우리에게 다가왔으면 하는 마음으로 처음 되었다. 하지만 매년 수많은 식당들이 創業을 하고 있지만 그 중 성공하는 식당의 비율은 0.6%에 불과하다. 현재 `이야기가 있는 외식 공간`의 대표이사로서 ‘마리스꼬’, ‘사월에 보리밥’, ‘노랑저고리’, ‘오리와 참게’, ‘이찌멘’, ‘웃기는 짬뽕’ 등 손만 대면 대박을 내는 외식업계의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아
`오진권의 맛있는 성공`은 저자가 군대시절부터 처음 한 식당의 약 34년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Download :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11 )
설명
순서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맛있는성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맛있는성공 외식산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오진권의
맛있는 성공
우리는 밥을 파는 것이 아니라 행복한 시간을 판다. 이제 그의 드라마 속으로 들어가 보자.
본론
오진권씨에게 식당 創業에 대해 물어보면 `식당 創業은 절대 하지 말라!`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놀부 보쌈이라고 하면 누구나 한 번쯤은 길을 걷다 봤거나 방문해 봤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