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戰略)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20:17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pptx
_SLIDE_1_
대한航空
_SLIDE_2_
목 차
대한航空 introduce
21世紀 초 航空업계의 위기
대한航空의 경영 책략
대한航空의 新 marketing 책략
시사점
Q & A
_SLIDE_3_
대한航空 introduce - 비전과 미션
세계 航空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航空사
_SLIDE_4_
대한航空 introduce - 실적 / 점유율
_SLIDE_5_
대한航空 introduce - SWOT분석
STRENGTH
독보적 기업 역량
국제적 인지도
국제 航空 동맹체 회원
국제 航空업계에서의 위상
WEAKNESS
낮은 안정성 인식도
타 航空사에 비해 높은 가격대
OPPORTUNITY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여행수요 증가
잠재시장 china(중국) 의 대두
THREAT
고유가, 고환율
국내,외 저가航空사들의 등장
고속철도 개통
북한의 안보위협
_SLIDE_6_
대한航空 introduce - STP책략
_SLIDE_7_
대한航空 introduce - 7P mix
_SLIDE_8_
장기침체 타계위한 경영책략
구조조정
공격적 marketing
PROMOTION
신 사업 확장
_SLIDE_9_
구조조정
비상경영체제 선포, 내부정리(整理) 실시
비수익 노선 감축, 비정규 인력 감축, 航空노선에 구조조정 시행
_SLIDE_10_
공격적 marketing
`위기를 기회로` 공격적 marketing 의 일환 가격 하락하던 고급 航空기 A380 대량구매 계약하여 내부기반 향상에 노력
명품화책략에서 추가 설명(說明)
(하늘을 나는 특급호텔 [A380])
_SLIDE_11_
A-330 개조
친環境(환경) 고효율 航空기
차세대 명품좌석 및 각종 편의시설 도입
A380구매와 함께 침체기에도 내부시설의 질적향상을 도모함.
_SLIDE_12_
스카이팀 출범
2000년에 대한航空, 에어프랑스, 델타航空, 아이로멕시코 연합하여 출범
이질성 극복을 위한 안전운항, 고객서비스 등 서비스의 국제적 표준화 시도
현재 아에로플로트, 에어 유로파, 알이탈리아, china(중국) 동방航空, china(중국) 남…(省略)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戰略) 分析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戰略) 分析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 마케팅전략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대한항공,항공업계,위기상황에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pptx( 61 )
다.